[사진=해썹인증원]
[사진=해썹인증원]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는27일에 과자류 제조업체의 스마트 HACCP 선도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인 해썹인증원과 ㈜오리온, 텔스타㈜가 협력하여 과자류 제조업체의 스마트 HACCP 선도모델을 개발하여 제조품질 향상, 식품안전 고도화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선도기업의 스마트 HACCP 전환을 위한 ▲생산 공정관리 디지털화 ▲Global Standard HACCP 관리 ▲과자류 특화 범용 시스템 개발 ▲ 도입 희망 중소·중견업체 상생 프로젝트 추진 등으로 식품안전관리의 디지털화 및 국제규격관리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상배 해썹인증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과자류 제조업체들이 쉽게 스마트 공장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식품안전을 선도하는 첫걸음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와 식품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과자류 제조업체의 스마트 공장과 국제적으로 요구되는 글로벌 스탠다드까지 적용한 스마트 HACCP 선도모델 개발로 소비자는 더 신뢰하고 안심하며 먹거리를 선택해 소비할 수 있게 되고, 수출을 위한 식품업계에도 새로운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