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DGB대구은행]
[이미지=DGB대구은행]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DGB대구은행은 ‘2024년 제20회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공모전’을 개최하고 4월 1일부터 1차 예선 작품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어린이 미술 공모전은 DGB대구은행의 대표 문화·예술 행사 중 하나로,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4월부터 1차 예선 온라인 작품 접수를 하고 6월 1일 2차 현장 본선을 거쳐 수상작을 발표한다.

참가자는 각 연령대별 정해진 주제로 자유롭게 작품을 표현하면 된다. 1차 예선 주제는 유치부 ‘나의 가장 행복했던 순간들’, 초등 저학년(1~3학년) ‘나의 꿈(장래희망)’, 초등 고학년(4~6학년) ‘위기의 지구를 지켜라’이다. 

1차 예선 작품 접수는 온라인 접수(네이버 폼 업로드)를 통해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다.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은 8절 도화지, 초등 고학년은 4절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후 사진으로 찍어 네이버 폼(https://m.site.naver.com/1kjf2)에 업로드하면 접수 완료된다. 1인당 1점만 제출할 수 있다.

1차 예선 작품심사 후 5월 22일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2차 본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본선은 DGB대구은행 제2본점과 구미와 포항의 DGB대구은행 지역본부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 발표일은 6월 26일이다. 수상자에게는 대구·경북 교육감상과 DGB대구은행장상, 대구미술협회장상, 학교 단체장 등을 수여한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지역 대표은행으로 지역 인재 육성 사업 활성화 및 지역 아동들의 문화·예술 행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DGB대구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행사인 어린이 미술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