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운 NH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 [사진=NH투자증권]
윤병운 NH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 [사진=NH투자증권]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NH투자증권이 윤병운 대표이사 체제를 시작했다.

NH투자증권은 27일 열린 제5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윤병운 투자금융(IB)사업부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1967년생인 윤 부사장은 서울영등포고, 한국외대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한 뒤 1993년 NH투자증권 전신인 LG투자증권에 입사했다. 이후 홍콩 현지법인, 국제업무팀을 거쳐 기업금융팀장, 커버리지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정영채 사장과는 20년 가까이 손발을 맞추며 투자은행(IB) 부문 강화를 주도했다. 

윤 사장은 취임 일성으로 내부 역량 결집을 주문했다.

그는 취임사에서 “NH투자증권의 도약을 위한 첫 번째 준비는 내부 역량 결집”이라면서 “밖으로는 고객과 시장에 집중하면서 안으로는 화합과 협력을 통해 상호 레버리지를 추구할 수 있도록 하나의 플랫폼으로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화합과 협력은 회사의 모든 분야에서 유기적으로 이뤄져야 하며 사업부 내, 사업부 간, 영업조직과 지원조직 간 다방면으로 진행돼야 한다”면서 “성과가 있는 조직에는 그에 합당한 보상과 대우가 있을 것이며, 내부역량 결집을 위한 협업과 시스템 효율화 과정에서의 기여 및 결과에도 투명하고 지속적으로 보상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윤 사장은 또 “맹목적인 수익 추구는 가지 말아야 할 길을 가게 한다”면서 “내부통제 절차를 실효성 있게 구축하고 임직원의 책무를 정교하게 설계해 정도를 걷도록 하겠다”고 했다.

사회적 책임도 주문했다. 그는 “NH투자증권은 주식회사이고 금융투자업을 대표하는 상장사로서 주주가치 극대화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야 한다”면서 “주주환원 강화 정책 기조를 충실히 수행해 우리 성장이 주주에게 환원되도록 일관성 있는 정책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민승규 세종대학교 교수와 강주영 아주대학교 교수를 신임 사외이사로 선임하고, 박해식 사외이사와 이보원 상근감사위원의 재선임을 의결했다.

지난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도 승인했다. 1주당 현금배당금은 보통주 800원, 우선주 850원, 총 배당액은 2808억원으로 결의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