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화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지난 25~26일 관내 5개 업체를 방문해 여성 친화 기업문화 조성 및 안정적 고용유지를 위한 '여성 친화 일촌기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좌)디엑스엠 (우)한창 협약 모습 [사진=화순군]
(좌)디엑스엠 (우)한창 협약 모습 [사진=화순군]

이번 협약 기업체는 새일센터에 구인 등록한 업체 중 여성 친화적 근무 환경, 탄력 근무 등 여성 친화 진단 지표가 높은 업체로 ㈜한창, ㈜디엑스엠, 화신 타올, 아름다운 실버빌, 한결 노인복지센터이다.

일촌기업 협약을 통해 기업체는 여성인력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해 적극적인 고용 및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새일센터는 기업체에 대해 구인 구직 취업 지원 연계, 취업자 사후관리, 새일여성 인턴 지원, 재직 근로자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기업과 행정간 긴밀한 협력과 정보교류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여성새일센터는 경력 단절 여성의 경제활동을 위해 취업 상담, 교육훈련, 집단상담, 인턴 지원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 취업 지원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