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루샥]
[사진=블루샥]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로우스펙’ 트렌드 열풍으로 칼로리, 당, 카페인 성분의 섭취를 최소화하려는 사람이 늘면서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로우스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2020년 59.7%에서 2023년 73.2%로 크게 증가했다. 이처럼 로우스펙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제로 슈거에 이어 제로 카페인 음료에 대한 수요도 점차 늘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블루샥에 따르면 디카페인 커피가 전체 커피 음료 판매량의 약 8%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3년도 디카페인 원두 발주량은 전년도 대비 약 1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루샥은 2021년 5월부터 디카페인 메뉴를 2종의 원두와 함께 기본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카페인 커피를 선도적으로 메뉴에 반영해왔다. 또한 드립백, 캡슐커피, 콜드브루 MD 제품에서도 디카페인 원두를 선보이고 있다.

블루샥의 디카페인 블렌드는 깔끔한 맛과 스모키한 향이 특징인 100% 과테말라 싱글 오리진을 활용한다. 특히 특허 받은 ‘마운틴 워터 프로세싱’ 공법을 사용해 원두 고유의 풍미와 향은 최대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블루샥 관계자는 “헬스디깅족을 중심으로 과량 섭취 시 건강 관리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칼로리, 당, 카페인 등의 섭취를 줄이는 추세가 강해지고 있다”며 “커피 고유의 향과 풍미는 살리고 카페인 부담이 없는 블루샥의 디카페인 블랜드가 디카페인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