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 피크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화보 이미지. [사진=노스페이스]
‘마운틴 피크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화보 이미지. [사진=노스페이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11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처음 발표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브랜드가치 평가·인증 제도 중 하나로, 매해 ‘브랜드가치 평가모델(BSTI, Brand Stock Top Index)’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의 브랜드가치 평가는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 1000여개 가운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와 약 3만명의 소비자들이 브랜드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및 구매의도 등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목별 가중치를 반영한 ‘소비자 조사지수’를 결합해 측정된다.

노스페이스는 11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 수상 비결로 1997년 국내 론칭 이후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반영한 다양한 히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인 데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들을 실천하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로서 인정받고 있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겨울 시즌에는 원조 숏패딩 ‘눕시 재킷’을 빠르게 변화하고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한층 업그레이드하면서 아웃도어업계를 넘어 패션업계 최고의 히트 상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시켰다는 평가다. 

봄 시즌에도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신제품들을 선보이면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또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을 통해 국내 최초로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3연속 우승을 기록한 신운선 선수와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메달리스트 서채현 선수, 정지민 선수, 사솔 선수, 천종원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과 탐험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 대표 트레일러닝 대회 중 하나인 ‘노스페이스 100 강원’과 ‘노스페이스컵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등 대형 이벤트를 각각 5회 및 27회 개최해오면서 온 국민의 건강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은 "노스페이스가 브랜드스타 아웃도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최고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노스페이스는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분들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는 한편,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역할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