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에 대한 투자자 순매수가 지속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에 대한 투자자 순매수가 지속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이뉴스투데이 성영주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에 개인투자자 순매수가 10일 이상 지속되고 있다. 지난 12일 상장 이후 연이은 순매수세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의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은 전일 기준 159억원을 기록했다. 순자산액도 2주 만에 250억원을 돌파했다.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는 미국 30년 국채와 일본 엔화에 동시 투자하는 현물형 상품이다. 현물 자산을 기반으로 매달 분배금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에 투자 시 1% 내외의 환전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고 분기배당을 시행하는 ‘2621 ETF’와 달리 월배당이 시행된다. 연금계좌 내 투자도 가능하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는 현물형 구조의 상품이라는 점에서 합성형 대비 투자자 실부담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엔화 상승에 따른 수혜와 향후 미국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미국 국채 자본차익을 동시에 누리면서 월배당까지 받는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는 좋은 투자수단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