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C셀]
[사진=GC셀]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GC셀이 고객 맞춤형 투 트랙 물류시스템을 선보인다.

GC셀은 의료기기, 의료소모품 및 바이오 의약품 분야에 특화된 고객 맞춤형 투 트랙 물류 서비스 ‘셀패스(CELL PATH TM)’와 ‘셀트랙(CELL TRACK TM)’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셀패스’와 ‘셀트랙’은 기존의 세포유전자 치료에 특화된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과는 독립된 물류 서비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같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전국 병원 및 임상시험기관, 바이오 의약품 개발사와 같은 잠재 고객은 향후 지씨셀의 국내 영업 및 운송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배송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셀패스(CELL PATH TM)’는 바이오 의약품을 제외한 의료기기와 소모품 등의 물류, 운송, 창고 및 재고 관리를 포함하는 종합 공급망 관리 서비스다. GC셀의 전국 규모의 병의원 네트워크와 곤지암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제3자 물류(3PL, 3rd Party Logistics)와 한 단계 발전된 제4자 물류(4PL)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4PL은 고객사가 직접 수행하기 어려운 영업·판매 등의 컨설팅을 통해 효율적인 제품의 보관 및 배치, 철저한 수요 공급관리를 지원해 고객사가 직접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지씨셀이 해당 역할을 대신 수행해 주력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셀트랙(CELL TRACK TM)’은 고부가가치 바이오 품목에 특화된 고객 맞춤형 물류 서비스로 온도와 시간에 민감한 바이오 의약품 관련 임상 물질의 맞춤형 포장, 지정 온도 관리 및 보관, 정시 픽업, 배송 서비스 등의 운송 품질을 실시간으로 추적, 관리하는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오 의약품의 특성상 정밀한 온도 관리와 신속한 배송이 필수적인데, 셀트랙 서비스 이용 시 벨리데이션 된 의약품 전용 정온차량과 일탈관리 및 운송 컨설팅, 자체 개발한 지허브(G-Hub)를 통해 제품 출하부터 최종 목적지까지의 운송 전 과정에 대한 Real-time 온도 모니터링과 위치 추적 및 알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셀트랙’ 서비스는 병원, 임상시험 기관, 바이오의약품 개발사가 필요한 임상 물질을 정해진 시간 내에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받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는 환자 치료와 임상 연구의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보장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씨셀 관계자는 “셀패스와 셀트랙, 투 트랙으로 운영되는 물류시스템은 서로 다른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각각의 서비스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도록 맞춤형으로 설계됐다”며 “지씨셀은 향후 의료기기 및 바이오 의약품 관련 고객사에게 최적화된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면서 국내외 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