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26일 '식품방어·사기(TACCP) 대응'을 위한 전문가 연구회를 개최했다.

한상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연구회는 아워홈, CJ제일제당, 삼양식품 등 국내 주요 식품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날 연구회는 ‘해외 식품방어관련 규제 대응’ 및 국내 실정에 맞는 ‘한국형 식품방어체계(TACCP 솔루션 등) 도입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식품방어’ 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등장과 이에 따른 미국, 유럽연합(EU) 등 주요국 규제 등을 설명하고, 해썹인증원이 올해 추진하고 있는 식품방어·사기(TACCP) 솔루션 개발, 통합전산기록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지식레이크 등 ‘한국형 식품방어체계’ 구축 동향을 공유했다.

참석한 식품업계 역시 국내 실정에 맞는 식품방어 체계 도입 필요성에 공감하고,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식품방어·사기 유형, 대응 현황, 한계 및 문제점 등을 이야기 했다. 

이번 연구회를 통해 한국형 식품방어체계가 국내 식품안전경영시스템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상호 소통 및 협력하기로 했다. 

한상배 해썹인증원 원장은 “식품은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이며 건강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식품안전이 곧 식품안보라고 생각한다”며, “최근 식품방어·사기 수법이 점차 고도화되고 교묘해짐에 따라 수동적 대처를 넘어선 능동적 예방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고, 우리 기업들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수출국 규제 및 국제통용 인증규격 등의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식품방어·사기(TACCP) 솔루션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