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영재교육원 입학식 [사진=사천시]
2024학년도 영재교육원 입학식 [사진=사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숙경)은 지난 23일 사천영재교육원(대방초등학교)에서 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사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을 통해, 초·중 수학, 과학, 정보, 발명 6개 학급 120명의 신입생이 입학했으며, 입학식에는 신입생 소속 학교 교장,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등 400여 명이 모여,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입학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1부는 입학 허가 선언, 입학생 선서, 환영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8개 학급별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급별 연간 운영 계획 안내했다.

안내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궁금한 점을 속속들이 알려주기도 했다.

사천교육지원청 송숙경 교육장은 “기초학력을 바탕으로 문제해결력을 길러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창의적인 인재가 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입학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입학식과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궁금한 점을 안내해줘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