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 [사진=속초시]
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 [사진=속초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속초시는 26일 오전 10시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민간자문기구인 '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 2024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자문위원회는 지난 22년 11월, 민선8기 주요정책 방향과 시책사업 추진 등에 관한 자문 및 의견 제시 등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경제·관광·교통·건축·문화·복지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민간전문가들로 구성했으며 시정 전반에 대한 자문과 더불어 시민과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 점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시정 실현을 운영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그동안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시정 발전에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와 함께 신규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속초 수소충전소 신규 설치’, ‘속초시 접경지역 지정’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를 거쳐 민선8기 공약 이행률 제고를 위한 공약사항 변경 심의 등 시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 전 분야를 대표하는 분들이 모여 계신 자문위원회의 제언을 적극 반영해 주요 현안사업 본격적인 추진과 함께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2024년 한해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는 속초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속초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