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하림]
하림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하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하림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1위를 수상하며 22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부터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까지 측정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하림은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골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하림은 동물복지 및 무항생제·친환경 인증을 받은 브랜드 ‘자연실록’, 갓 잡은 신선한 닭을 개별 급속 동결한 ‘IFF(Individual Fresh Frozen)’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 닭가슴살로 만든 햄 ‘챔’과 영양간식 ‘용가리’, ‘치킨너겟’ 등 소비자의 편의성과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ESG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역 내 교육소외학생들을 돕고자 전북특별자치도 익산교육지원청, 글로벌 NGO 월드비전과 업무협약을 맺고 조식지원사업(아침머꼬)을 진행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견학 프로그램 ‘HCR(Harim Chicken Road)’을 진행하고 있다. 하림의 신선한 닭고기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며 지난해 2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산업관광의 명소로 자리매김했다는 게 사 측의 평가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오랜 기간 하림을 사랑해 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상을 기념해 4월부터 주요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중심으로 제품 할인 및 증정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키워드
#하림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