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두클래스]
[사진=두클래스]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동아출판의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는 다음달과 6월 서울 및 대구에서 중·고등 교사를 대상으로 ‘두클래스 윗 미’ 세미나 6·7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두클래스 윗 미’는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오프라인 연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3월 중학교 사회 과목 교사를 대상으로 한 1탄을 시작으로 꾸준히 진행 중이다.

이번 '두클래스 윗 미' 6탄은 총 2회로 구성되며, ‘예능, 사극으로 배우는 한국사’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다음달 20일 동아출판 본사(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1차 세미나는 송치중 교사(서울 불암고)와 허두영 교사(서울 압구정고)가 강연자로 나서며,. TV 예능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와 '차이나는 클라스’를 활용한 근현대사와 일제 강점기 역사 수업 방법을 설명한다.

2차 세미나는 6월 15일 대구 메리어트 호텔 이스트 홀에서 진행한다. 김병윤 교사(경기 다온중)가 "Follow! 무한도전&유퀴즈로 성장한 유재석”이라는 주제로 예능을 활용한 근현대사 역사 수업 방식을 소개하고, 민예은 교사(서울 인왕중)가 "벌거벗은 한국사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전근대사 역사 수업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어 ‘두클래스 윗 미' 7탄은 중학 사회과 교사를 대상으로 4월 27일 및 6월 29일에 진행되며, 6탄과 동일한 장소에서 실시된다.

중학 사회과 세미나는 박찬정 교사(용인 언동중)가 학생들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활동 수업 노하우를 제시하며, 게임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 수업 모델 개발자로 사회 학습 보드게임을 개발한 바 있는 만큼 다양한 수업 노하우를 전수할 전망이다.

[사진=두클래스]
[사진=두클래스]

이외에도 두클래스는 새 학기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문학관 오픈 기념 이벤트를 비롯해 동아X클카, 클래스무비 포 스쿨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는 '동아 신상회' 등을 운영 중이며, 디지털 PPT, 활동지, 게임, 설문까지 다양한 만들기 도구를 제공하는 ‘캔버스 오픈 이벤트’, 두클래스 출석체크 이벤트 등도 예정됐다.

‘두클래스 윗 미’는 선생님 인증을 완료한 두클래스 정회원 중고등 교사라면 누구나 두클래스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동아출판은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로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 한세예스24홀딩스를 비롯해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예스이십사, 동아출판 등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