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전제민 기자] 전남 여수시가 시민들이 연령대별 맞춤 다양한 복지혜택을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도록 ‘2024 여수시 생애주기별 지원사업’을 책자와 리플릿으로 제작했다.

[사진=여수시]
[사진=여수시]

올해 생애주기별 지원사업은 ▲임신 출산(22) ▲영유아(10) ▲아동청소년(26) ▲청년(30) ▲ 중장년 노년(17) ▲기타(12) 분야로 6개 분야 총 117개 사업이다.

먼저, 출생지원금은 첫째아 500만 원, 둘째아 1000만 원, 셋째아 1500만원, 넷째아 이상 2000만원으로 상향하고, 난임부부에게 지원하는 시술비 및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중위소득기준을 폐지해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난임부부는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차상위계층 아동에게는 전국에서 이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를 제공하며,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지원해 관광전문 인력으로 성장을 돕는다.

청년을 위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운영, 창업지원, 대학생 인턴사업 대상자를 18세~45세까지 확대하고, 청년의 주거 결혼 육아 등 청년 생활 안정에도 집중 지원한다.

어르신에 대한 지원도 강화된다. 폐렴 등 예방접종, 고혈압 당뇨병 의료비 지원, 치매 무료검진 및 관리 등 돌봄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보장에도 힘썼다.

‘2024 여수시 생애주기별 지원사업’ 책자와 리플릿은 읍면동주민센터, 시 누리집( 열린시정→ 주요시정안내→생애주기별 지원사업),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