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분청도자박물관, 김해시민도예대학 2023 교육사진 [사진=김해시]
김해분청도자박물관, 김해시민도예대학 2023 교육사진 [사진=김해시]

[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은 오늘 4월 2일부터 4월 3일까지 「제3기 김해시민도예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김해시민 도예대학」은 지역 도자산업 인적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2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도예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수강대상은 만18세 이상 김해시민이며 수강인원은 15명이다.

수업은 4월 1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5주간 매주 목요일(14시~17시)에 실시하며, 도자 관련 이론(전통·현대) 특강, 분청도자기 제작기법과 다양한 성형기법을 적용한 도자기 제작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또한, 수강기간 중 우리나라 대표 도예마을이나 도자박물관을 방문하는 선진지 답사와 수강생이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김해시민 도예대학」을 !통해 지난해까지 30명의 수강생을 배출하였으며, 수강생 중 전국공모전에 출품한 수강생도 있고 도예가의 길을 걷고자 준비하고 있는 수강생도 생겼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도예인재 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강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해분청도자박물관 누리집(http://doja. gimha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