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총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총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성영주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타이거 ETF’ 총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타이거 ETF’ 8종의 총 순자산 규모는 1조3075억원이다. 국내 상장된 커버드콜 ETF 총 순자산은 1조 6607억원으로, ‘타이거 ETF’는 이 중 약 85%를 차지한다.

‘커버드콜’이란 주식 현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이다.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하면 기초자산 하락 시 옵션 매도 프리미엄만큼 손실이 완충되고 상승 시 수익률이 제한된다.

‘타이거 미국+%프리미엄 ETF 시리즈'’도 인기다.

‘+%’ 프리미엄은 목표한 프리미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옵션 매도 비중을 조절하는 전략이다. 기초지수 연평균 배당수익률에 일정비율을 더한 배당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김수명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 ETF운용본부 선임매니저는 “미국 대표지수, 우량 배당주, 빅테크 성장주, 장기채 투자 등 다양한 TIGER 커버드콜 ETF를 통해 투자자 성향에 맞는 기초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면서 높은 수준의 월배당을 얻을 수 있다”라면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무조건 높은 분배율을 추구하기보다 자본차익과 인컴수익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갖춘 커버드콜 ETF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