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벤츠코리아]
[사진=벤츠코리아]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 2월 출시한 CLE 450 4매틱 쿠페에 이어 26일부터 2-도어 쿠페 모델,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The all-new Mercedes-Benz CLE 200 Coupé)’의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와 기술 혁신을 조화롭게 융합하여 탄생한 2-도어 쿠페로, 우아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 최첨단 디지털 사양 등이 적용돼 메르세데스-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잇는 모델이다.

이로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에 CLE 200 쿠페 및 CLE 450 4매틱 쿠페, 총 두 가지 모델을 제공한다.

디자인 면에서 CLE 200 쿠페는 CLE 450 4MATIC 쿠페와 동일한 디자인 언어를 공유한다.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을 비롯해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의 긴 후드,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근육질의 후면부 등의 디자인 요소로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자랑한다. 여기에 AMG 라인 외장 패키지, 19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적용돼 역동적인 분위기가 더해졌다.

[사진=벤츠코리아]
[사진=벤츠코리아]

CLE 200 쿠페에도 최신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다양한 디지털 편의 사양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먼저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자동화하는 루틴 기능을 지원한다.

CLE 200 쿠페는 최고 출력 204ps, 최대 토크 32.6kgf.m의 성능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M254)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또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을 걸 때 최대 17㎾의 전기모터 추가 출력을 제공해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돕고,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CLE 200 쿠페는 12.1㎞/l의 높은 복합연비를 자랑한다.

가격은 CLE200 쿠페 7270만원, CLE450 4매틱 쿠페는 9600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64개 공식 전시장 및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