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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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롯데카드가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를 위해 ‘제 11기 로카(LOCA)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소비자의 관점에서 상품·서비스 등을 체험하고 제안한 아이디어와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 참여제도다. 11기 패널은 총 15명으로, 2030 MZ세대부터 5060 시니어 세대까지 폭넓게 구성해 연령대별 의견을 다각도로 청취할 예정이다.

고객패널은 올해 말까지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며 개선 방안을 제안한다. 롯데카드는 개선안과 고객패널 아이디어를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실제로 제 10기 고객패널이 앱 및 홈페이지 UI/UX, 안내 메시지 등의 영역에서 제안한 52건의 개선안을 채택한 바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서는 당사자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기존 고객패널과 더불어 접근성을 높인 ‘온라인 고객패널’ 제도를 올해 중 신설해 고객경험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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