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관 대표 콘텐츠. [사진=SSG닷컴]
미식관 대표 콘텐츠. [사진=SSG닷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SSG닷컴은 오는 27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미식관은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그로서리, 눈이 즐거운 콘텐츠 및 상품 스토리텔링을 앞세워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사이트를 탐색하며 새로운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테마별 추천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에도 공을 들였다.

구체적으로,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주목도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온리)’,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할인 상품을 모아둔 ‘세일중’이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와 유사한 형식으로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 스토어’, 미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맛있는 습관찾기’ 등을 둘러볼 수 있다.

테마별 추천도 늘렸다. 유기농, 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푸드’, 샐러드 및 도시락 등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을 모은 ‘힙스토랑’, 베이커리 및 디저트 위주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스트릿 푸드’ 등이 있다. 자체 AI(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관심사 등을 반영한 개인별 맞춤 그로서리 상품도 함께 추천한다.

또 SSG닷컴은 온라인에서도 그로서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을 다변화했다. 오감을 극대화하는 먹음직스러운 먹거리 영상과 세련된 푸드 스타일링으로 촬영한 사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숏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영상 콘텐츠에는 ‘3D 앤 줌’ 기법을 활용해 상품이 직접 눈 앞에 튀어나오는 듯 한 느낌을 부여해 생동감을 더했다. 파스타를 돌돌 말거나 컵에 음료를 붓는 등 약간의 움직임을 주는 ‘시네마그래프’ 기법과 생일,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과 어울리는 음식을 고정된 식탁 위에서 교차해 소개하는 ‘원 테이블’ 기법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했다.

상품 스토리텔링도 한층 구체화했다. 매주 대표 그로서리 상품을 선정하고 품종, 조리 방법, 보관 방법 등 상세한 정보를 함께 전달해 고객 이해도를 높인다. 첫 소재는 제철 과일 ‘토마토’로 고당도 신품종 옐로리타, 네뷸라 및 스테디셀러 스테비아, 대추 방울 토마토 등을 소개한다. 쌀로 만든 비건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 버터, 그래놀라바 등 트렌드 상품도 같이 소개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을 시작으로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SSG닷컴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