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립목포대학교]
[사진=국립목포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송훈 컴퓨터공학과 학생이 SCI급 학술지 ‘Journal of Medical and Biological Engineering’에 제1저자로 참여해 논문을 게재했다고 25일 밝혔다.

송훈 학생은 지난 2022년부터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응용연구실에서 신영학 교수의 지도하에 딥러닝 기반의 대장용종검출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달 ‘Semantic Polyp Generation for Improving Polyp Segmentation Performance’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다.

또한 이번 연구에서 송훈 학생과 신영학 교수는 딥러닝 모델인 GAN을 기반으로 대장용종 이미지와 마스크를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개발했고, 이를 통해 생성한 용종 이미지와 마스크를 용종검출 모델의 추가적인 학습 이미지로 사용해 검출 성능을 높이는 결과를 확인했다.

송훈 학생은 “미숙하지만 연구 기간 동안 연구자로서 아이디어의 제안부터 모델 개발 및 논문 작성까지 진행하며 뜻깊은 결과물을 얻어 정말 기쁘다”며 “연구를 진행하고 논문을 작성하면서 학부생 신분으로 SCI 논문을 게재할 수 있게 지도 해주신 신영학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