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2024년 봄철 계통 안정화 대책기간을 맞이해 세종변전소 현장점검에 나섰다.

산업부는 25일 최남호 2차관이 세종변전소 방문을 통해 설비관리 현황·전력설비 안정적 운영방안 등을 집중 점검했다고 밝혔다.

올해 봄철은 역대 최소 전력수요가 전망되는 가운데 변동성이 심화돼 전력계통 운영의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전력당국은 올 봄철 계통 여건을 고려해 지난 19일 ‘2024년 봄철 전력계통 안정화 대책’을 수립했으며 지난 23일부터 오는 6월 2일까지를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산업부·한국전력거래소·한국전력공사 합동 비상대책반을 운영하는 등 전력계통 안정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이날 방문한 세종변전소는 호남과 수도권을 잇는 대규모 송전선로에 위치해 변전소 고장과 같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출력제어 심화 등 계통 불안정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핵심 변전소다. 이에 따라 비상대응체계와 전력설비 점검계획을 마련한 상황이다.

최 차관은 “안정적인 전력계통 운영은 우리 국민의 안정적인 생활과 우리 산업의 경쟁력과 밀접하게 연관된 만큼 중요하다”며 “전력계통 안정화는 설비점검으로부터 시작하므로 철저한 설비점검과 함께 전력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줄  것”을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