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고양행주문화제’ 전국 박 터트리기 대회 참가팀 모집 안내문.
‘제36회 고양행주문화제’ 전국 박 터트리기 대회 참가팀 모집 안내문. [사진=고양문화재단]

[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이배윤 기자]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동환)은 제36회 고양행주문화제 ‘행주대첩 투석전’ 프로그램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전국 박 터트리기 대회’의 참가팀 모집은 오는 4월 12일까지 진행한다. 가족, 친구, 동호회, 학원, 회사 등 전국 단위로 모집하며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주웠노라! 던졌노라! 이겼노라!”라는 구호가 이색적인 ‘전국 박 터트리기 대회’는 행주대첩의 중요한 승리의 요인이었던 ‘행주치마’와 ‘돌’을 활용해 시민들이 직접 돌을 던져 박을 터트려보며 행주대첩 승리의 정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 주관으로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오는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제36회 행주문화제를 대표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투석전은 상대팀 진영의 박을 예정된 횟수에 맞춰 먼저 터트리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리그를 일반부와 가족부 2개로 분할해 실시한다. 총 80개 팀이 각 리그별 토너먼트 형식으로 순위를 가려 총 360만원 상당의 상금을 1, 2, 3등 팀에 각각 나눠 수여한다.

올해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되며 6년 연속 경기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36회 고양행주문화제는 투석전 프로그램 외에도 야간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 주말 양일 저녁, 아름다운 한강을 배경으로 행주대첩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드론미디어쇼와 수상 불꽃놀이가 만난 드론불꽃쇼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