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사진=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제25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여성 창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다음달 15일까지 우수 여성창업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4년 제25회 여성창업경진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째깍악어·로보아르테·네이션에이 등 총 375팀의 우수한 수상자를 배출하며 명실상부 국내 우수 여성창업자의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는 총 상금과 사업화지원금이 지난해보다 2840만원 늘어난 2억6400만원으로 확대되면서 수상자가 34팀에서 40팀으로 사업화지원 대상이 50팀에서 60팀으로 늘었다.

이외에도 참가자의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하기 위해 사전 의무교육을 도입하고 사전교육 이수자 중에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능력 고도화 교육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엑셀러레이터 등 창업투자 전문가들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수상자 40팀을 선정해 중기부장관상 등 시상과 최대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그 중 26팀에게는 ‘도전! K-스타트업 2024’ 본선 진출 자격을 부여한다.

사업 성장을 위한 후속지원으로 △도전 K-스타트업 본선 코칭 및 IR 멘토링 △기술·생산·마케팅·판로 등 4개 분야 사업화지원 △언론홍보 △VC 및 액셀러레이터 투자유치 연계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 입주심사 가점 부여 등 체계적인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정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여성창업경진대회를 통해 배출된 잠재력있는 우수한 여성창업자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센터의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여성스타트업의 국내외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해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 대상은 창업 후 3년 미만의 여성기업 또는 예비 여성창업자이면 오는 4월 15일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