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대학교]
[사진=제주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제주대학교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신의철)는 지난 22일 제주지역 대학생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2024 WFK(월드프렌즈코리아) 해외봉사단 모집설명회를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지역 주민들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WFK 해외봉사단 제도를 통해 개발협력 분야의 진로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 ▲WFK 해외봉사단 파견유형 소개 ▲2024년 모집 선발 시기 등 WFK 해외봉사단 제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개발협력 실무진과의 1:1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예고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곽예은 학생은 “해외봉사를 가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궁금증이 해소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WFK해외봉사단은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한 개발과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한국 정부 파견 해외봉사단이다.

한편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한국국제협력단-제주대 3자간 MOU체결을 통해 제주지역 공적개발원조의 핵심거점으로 지역 ODA사업 활성화와 지역의 국제화를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