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결혼‧이사 시즌이 시작됐다. 특히 올해 입주 물량 30%가 1분기에 집중되는 만큼 가구·침대 업계들이 특수 수요 잡기에 나섰다. 기업들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프리미엄, 비건 등 각 사의 특화된 상품을 앞다퉈 내놓고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2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전국 49개 단지 3만6104가구 아파트에 새 주인이 들어온다. 이는 전월(2만8139가구) 대비 28.3% 증가한 수치다. 전국 3만 6000여가구 집들이가 시작되는 만큼 침대 업계는 그야말로 침대(?)전국시대를 맞고 있다. 소비자들은 가성비·가심비부터 비건까지 입맛에 따라 다양한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한샘 호텔침대. [사진=한샘]
한샘 호텔침대. [사진=한샘]

◇1인 가구 트렌드에 발맞춘, 한샘

한샘은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춘 중고가 상품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샘은 오는 4월 15일까지 대규모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를 진행한다. ‘신혼‧이사 특가’ 카테고리를 통해 신혼부부나 이사 고객이 많이 찾는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묶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쌤페스타를 통해 한샘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1400여종의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혼부부‧이사를 앞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 품목을 작년 11월 진행됐던 쌤페스타보다 약 500여종 가량 늘린 점이 특징이다. 인기 품목인 호텔침대 △아트월월넛 △뉴트럴화이트 △프레임오크와 함께 △포시즌 6 마레 매트리스를 구매할 경우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샘이 2005년 국내 가구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호텔침대는 침대 프레임과 벽면 패널이 한 세트로 디자인된 침대다. 침대만으로도 침실 전체를 새롭게 꾸민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현재 프리미엄 상품 등 중고가 상품 판매량 증가에 집중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1인 가구도 호텔 침대를 구매하는 등 가구 구매에 대한 트렌드가 저가에서 중고가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 플러스 에어 매트리스와 모션베드. [사진=템퍼]
프로 플러스 에어 매트리스와 모션베드. [사진=템퍼]

◇ 프리미엄 침구 시장의 선두주자, 템퍼

템퍼코리아는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템퍼만의 새로운 폼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적극 추천하고 있다.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인 템퍼코리아는 창립 13주년을 기념해 지난 21일부터 오는 4월 28일까지 스페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창립 기념 프로모션은 고객 사은의 의미를 담아 전국의 백화점·아웃렛·전문점 등 템퍼 공식 판매처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주요 혜택으로는 템퍼 싱글사이즈 매트리스 구매 시 베개 1개, 퀸 사이즈 이상은 베개 2개를 증정한다. 라인별로 △프로&프리마(Pro&Prima) 매트리스 구매 시 템퍼 오리지날 베개 증정 △원(ONE) 매트리스 구매 시 원(ONE) 서포트 베개 증정 △이즈(EASE) 매트리스 구매 시 이즈(EASE) 서포트 베개를 증정한다. 백화점의 경우 매트리스 20%, 모션베드‧프레임 20%, 타퍼 20%, 매트리스와 모션베드 세트 프로모션 25% 할인이 진행된다.

템퍼코리아의 주요 제품으로는 수면 중 발생하는 과도한 열을 흡수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 주는 △프로 플러스 스마트쿨 매트리스와 템퍼만의 새로운 폼 기술이 적용된 템퍼 에어 폼(TEMPUR Air Foam) 소재로 기존 제품 대비 통기성이 10배 향상돼 수면 중 발생하는 열의 배출을 도와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프로 플러스 에어 매트리스가 있다. 

템퍼코리아 관계자는 “경기 하락으로 비용 지출을 아낄 수 있지만 수면에 높은 중요도를 두고 많은 투자를 할 의향이 있는 소비자에게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자한다”고 강조했다. 

어드밴스 매트리스. [사진=소노시즌]
어드밴스 매트리스. [사진=소노시즌]

◇호텔의 노하우를 담았다, 소노시즌

대명소노시즌의 소노호텔앤리조트의 40여년 노하우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은 호텔침대의 노하우를 담아냈다. 

소노시즌은 결혼·신학기 등으로 침실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는 봄 시즌을 맞아 ‘스프링 시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웨딩·이사·신학기 고객 대상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최대 40% 할인하고 매트리스·프레임 세트 구매 시 매트리스는 최대 30%, 프레임은 최대 35% 할인가로 판매한다. 메모리폼 토퍼 구매 시에도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노시즌의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토퍼는 국내 유일 세계적인 권위의 유럽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00% 독일 생산 제품으로 신체 구조에 최적화된 설계와 탄탄한 지지력을 갖춰 어떤 자세에서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잠자리를 선사한다.

또 소노시즌의 호텔형 이불·베개도 최대 40%의 파격가로 선보인다. 소노시즌 침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국내 침구류 최초 독일 더마테스트 최상위 등급을 받아 안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노시즌 관계자는 “봄 시즌 결혼과 이사·새 학기 등으로 침실 재단장을 고민 중이신 고객을 위해 가심비를 만족시키는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건강한 수면 환경 조성과 호텔식 공간 연출이 모두 가능한 소노시즌 제품들로 침실을 산뜻하게 꾸미고 봄을 더 활기차게 시작하길 바란다”고 소개했다. 

비건 매트리스. [사진=시몬스]
비건 매트리스. [사진=시몬스]

◇매트리스도 이제 비건, 시몬스

시몬스는 국내 침대 업계 최초로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지난 24일 결혼 준비중인 예비 부부·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해 할인 전쟁에 함께 참여했던 시몬스 침대는 매트리스에 침대 업계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하며 침대 업계에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는 △스프링 명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국내 폼 매트리스 시장을 이끌고 있는 N32 폼 매트리스 3종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로 1종으로 구성된다. 매트리스 컬렉션 ‘N32’ 은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SeaCell™)’과 ‘린넨’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삶을 제안하며 지난 달에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7개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 인증 외에도 유해물질이 없는 소재를 사용해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프레임 역시 국가 공인 기준 등급(E1)보다 높은 E0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다. 또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인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실천하며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살피고 있다.

시몬스 관계자는 “N32 스프링 매트리스를 포함한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를 사용했다”며 “올해 시몬스는 비건 인증 획득, 공익 위한 특허 공개 등 ESG 경영에 힘을 싣고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사진=에이스침대]
[사진=에이스침대]

◇고물가엔 가성비가 대세, 에이스‧지누스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에 침대 고르기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가성비 침대도 있다.

먼저 에이스 침대는 오는 31일까지 에이스 웨딩마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품목 특정 없이 침대·룸세트·슬립케어 합산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차등 지급하고 있다.

최근 가성비 침대로 입소문을 타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을 점령 중인 지누스 침대는 25일 저녁 7시 리빙러빙데이 앵콜전 특가 라이브를 진행한다. 라이브 1시간만 그린티 에어 매트리스 10% 추가 할인을 진행하며 이 외에도 제품 구매 시 다양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3~5월은 결혼과 이사시즌이 맞물리면서 가구와 인테리어, 침대를 바꾸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한다"면서 "특히 침대는 저렴한 매트리스부터 프리미엄까지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 지금이 구매 최대 적기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