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 CNS]
[사진=LG CNS]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지난 21일 국내 기업 고객들 대상으로 ‘이노베이트 X 액션(Innovate X Action)’을 공동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아이디어를 검토하고 신제품을 개발하는 아마존의 체계적인 방법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소수정예 워크숍이다. 하루 동안 소비자에게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DX(디지털전환) 서비스를 치열하게 발굴한다.

LG CNS와 AWS는 이번 워크숍에서 고객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고객중심’, ‘혁신 DX서비스’, ‘AM 기반’ 등 세 가지 핵심 노하우를 제공했다.

특히 ‘AM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제공했다. ‘AM 디스커버리’는 고객의 클라우드 문제 해결을 위해 LG CNS가 지난해 선보인 서비스다.

LG CNS는 고객이 워크숍을 통해 발굴한 서비스·솔루션의 핵심 기능을 실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LG CNS의 자체 프로토타이핑 방법론인 ‘Scope MLP(Minimum Lovable Product)’, ‘Develop MLP3)’를 활용해 지원할 계획이다. AM 도입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혁신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김태훈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전무)은 “지난해 워크숍에 참여한 기업 중 40%가 당시 발굴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는 사업화를 추진 중이며, 고객들의 워크숍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AWS와 긴밀히 협업해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