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21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제32회 서밋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김종석 대통령직속 규제개혁위원장과 장영재 카이스트(KAIST) 교수의 강연이 진행됐다. 김종석 위원장은 '대한민국 선진화의 길, 도전과 응전'을, 장영재 교수는 'AI, 로봇, Data가 이끄는 미래산업'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종석 위원장은 경제학자 겸 정치인으로서, 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한국경제연구원 원장, 제20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석좌교수, 대통령직속 규제개혁위원회 공동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지금 대한민국은 북한의 핵개발에 의한 안보위기, 인구감소에 의한 인구위기, 저성장 고착에 의한 경제위기 등으로 하나의 국가로서 지속가능성의 위기에 봉착했다"고 전제한 뒤, "성장 잠재력을 높히는 경제구조 개혁과 국민통합을 위한 사회적 신뢰자본의 확충이 시급하다"고 역설하였다. 

장영재 카이스트 (KAIST) 교수는 AI와 디지털 혁신 사례, 프로세스와 거버넌스 혁신, 데이터 인프라 혁신 순으로 발표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코리아씨이오서밋 회원사 및 IOTA캐피탈과의 MOU체결과 임희윤 인재영입 위원장 임명장 전달이 진행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