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스트소프트]
[사진=이스트소프트]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이스트소프트는 역사커뮤니케이터 최태성 강사와 함께 AI 휴먼 제작을 완료하고, 한국사를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AI 최태성은 이달 초 유튜브 채널인 최태성'1TV', '2TV', '초등TV', '유아TV'에서 미리보기 영상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본격적인 활동은 ‘아! 이걸로 끝내는 문화유산’(공식명칭: Aㅏ! ㅇI걸로 끝내는 문화유산)으로 시작했다. 1분 분량의 영상 총 50편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에게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짧고 재밌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AI 최태성 영상은 매주 월요일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의 유튜브 채널인 ‘최태성 초등TV’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소개한다. 첫 화인 구석기 시대 주먹도끼 편은 제작을 완료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인어 영상도 선보였다. 세계 곳곳에서 늘어나는 한국문화에 대한 수요를 빠르게 충족시켜 나가기 위해서다. 해당 영상은 AI 휴먼의 다국어 발화 기능을 활용해 제작했는데, 110여개국 언어까지 지원해 AI 최태성이 언어장벽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앞으로 AI 최태성의 활약은 더 다양해질 전망이다. 양측은교육 이외에도 전시, 투어 등 여러 영역에서 기업이나 기관과협업해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 강사는 “한국 문화와 역사를 공부하고, 알고 싶어 하는 많은 분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세계 곳곳에서 K역사를 알리며 활약할 AI 최태성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도 “세계적으로 높아지는 한국문화의 확산에 AI 휴먼 기술로 기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IP(지식재산권)와 적극 협업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서 이어 가겠다”고 화답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