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훈 농식품부 차관이 홈플러스 강서점에 방문해 축산물 할인행사 동참을 요청했다. [사진=연합뉴스]
한훈 농식품부 차관이 홈플러스 강서점에 방문해 축산물 할인행사 동참을 요청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한훈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차관이 21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강서점(본사)에 방문해 축산물 물가동향과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정부에서 추진하는 축산물 할인행사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농식품부는 지난 18일 이뤄진 민생경제 점검회의의 후속 조치로, 한우·한돈 할인행사와 계란·닭고기 납품단가 지원을 대폭 확대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소비자의 축산물 물가 부담 경감을 위한 정부 정책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할인행사 확대 등 축산물 가격안정을 위한 정부 정책에 대한 대형마트와 자조금 등의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 차관은 농축산물 판매장을 돌아보며 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등 주요 축산물 수급 동향을 점검하고, 홈플러스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 등을 만나 축산물 할인행사 추진 현황을 청취했다. 

한 차관은 “정부는 소비자물가 체감도가 높은 축산물의 가격 안정을 위해 할인행사, 납품단가 인하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국민들께서 축산물의 가격 인하를 충분히 체감할 수 있도록 정부 지원 할인행사에 더해 대형마트, 자조금 등에서도 자체 할인행사를 추가로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농식품부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