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22대 총선 광주 북구갑 지역구에 공천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정준호 후보가 21일 광주시 북구선관위에 국회의원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정준호 후보가 21일 광주 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국회의원 후보 등록을 마쳤다. [사진=정준호 후보 선거사무소]
정준호 후보가 21일 광주 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국회의원 후보 등록을 마쳤다. [사진=정준호 후보 선거사무소]

후보 등록을 마친 정준호 후보는 "지난 한 달 여 기간 동안 정당 역사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혹독한 검증을 거쳤다"며 "민주당의 자랑스러운 후보로 당당하고 떳떳하게 서기 위해 스스로를 단련하는 계기로 받아들인다"라고 말했다.

정 후보는 "민주당 후보로 뛸 수 있도록 주민들께서 주신 기회,무거운 책임감으로 받들어 여러분들의 기대와 열망에 부응하도록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정준호 후보는 "4월 10일 총선은 무능한 윤석열 정권 폭정으로 파탄한 민생경제를 되살리고, 검찰 독재정권에 짓밟힌 민주주의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절체절명의 기로다"라며 "민주당 총선 승리의 선봉장이 되어 국민의 삶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민주당 정권탈환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원팀으로 반드시 총선에서 승리해 북구의 자부심, 호남의 자존심, 대한민국의 자긍심을 다시 세우겠다"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총선 후보자 등록을 마친 정준호 후보는 본격 총선 행보에 돌입하며 첫 일정으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더불어민주연합 광주 현장 선거대책회의에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이해찬, 김부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과 더불어민주연합 윤영덕, 백승아, 용혜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을 비롯해 민주당 광주 지역구 후보자들이 참석한 현장 선대위 회의에서 정 후보는 "총선 승리와 정권교체를 목표로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민주연합이 하나가 되어 싸워야 한다"고 총선 승리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한편, 정준호 후보는 서울대 법학부를 졸업하고 변호사로 활동했으며 더불어민주당 20대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후보, 이재명 대선후보 광주선대위 조직3본부장,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워원장, 대검찰청 법무관, 소비자주권시민회의 초대 법률센터장, 사단법인 홍남순 변호사 기념사업회 사무총장을 지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