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천파크골프장 조성사업 계획편면도. [사진=동해시]
전천파크골프장 조성사업 계획편면도. [사진=동해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동해시는 지난해 10월 문을 연 동해 무릉파크골프장에 이어 두 번째 전용구장인 전천파크골프장이 올해 하반기 조성되는 등 파크 골프 성지로 거듭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파크골프’는 공원과 골프 합성어로 도심 공원에서 채 하나와 공 한 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골프 한 종류로 처음 도입 시 이동 시간이 길지 않아도 걷기 운동 효과가 높아 노인 친화 스포츠라는 평을 받았으나 최근에는 온 가족이 함께 동등하게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운동으로 주목받아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3세대가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스포츠로 발돋움하고 있다. 

타 지자체 경우 파크골프장을 통해 지역 축제 버금가는 홍보 효과를 내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시는 나안동 220번지 일원에 사업비 2억5000만 원을 투입, 9홀 규모 관리사무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춘 전천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해 지난해 10월 착공, 올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현재 동해 무릉파크골프장 경우 동절기 잔디관리를 위해 이달까지 휴장 중으로 운영이 개시되는 내달 1일부터 이용객들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시설 사용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에는 휴장한다. 

올해 1월1일 기준 관내 파크골프 동호인은 235개 클럽, 9227명으로  많은 인구가 파크골프를 즐기고 있다. 

시는 동해 무릉파크골프장에 이어 전천파크골프장까지 조성되면 관내 파크골프 수요를 충족시키고 파크골프 메카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노인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 인프라를 조성하여 파크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우수한 시설을 바탕으로 전국에 많은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방문을 유도해 지역경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동해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