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문화관광연구원]
[사진=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세원)은 21일 한국섬진흥원(원장 오동호)과 KIDI홀에서 섬문화·관광 중심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목포시 문화·관광 컨설팅 현장을 돌아보며 문화·관광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섬문화·섬관광 활성화 등 연구협력 및 공동사업 수행 ▲세미나, 워크숍 등 학술행사의 공동개최 ▲학술정보·보고서·간행물·조사 통계데이터 등 상호 제공 및 공동활용 ▲연구과제의 자문·심의 등 인적교류 및 상호참여 등을 활성화하고 양 기관의 발전에 힘쓸 예정이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문화와 관광 중심 미래성장 연구를 더욱 가속화하고 본격적인 지방시대 대응을 리드할 전망이다.

[사진=한국문화관광연구원]
[사진=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세원 원장은 “문화는 매력있는 지역을 만들고, 관광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원동력이 되며, 콘텐츠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며 "연구원의 문화·관광·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정책연구와 진흥사업이 한국섬진흥원의 풍부한 전문성과 자원과 결합해 꽃을 피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협약을 계기로 지역과 현장의 문화와 관광과의 시너지를 통해 이러한 관점에서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