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다큰그룹(회장 김영일)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가 지난 19일 서울특별시청노동조합에서 기후위기 대응이 취약한 환경공무원의 복지 증진을 위한 무한패치 2700세트 지원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다큰그룹 김영일 회장, 서울특별시청노동조합 이대옥 위원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은용경 사무총장. [사진=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왼쪽부터) 다큰그룹 김영일 회장, 서울특별시청노동조합 이대옥 위원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은용경 사무총장. [사진=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청소를 위한 잦은 승하차로 무릎과 허리에 부상이 발생하고, 청소차 후미에 매달려 이동하며 발생하는 안전사고 위험에도 노출돼 있다.

특히 폭염과 한파에 취약한 환경공무관에게 이번 지원을 통해 건강 증진 및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다큰그룹 김영일 회장은 “상품 출시 후 필요한 분들에게 지원이 되기를 바랬는데, 작업 특성상 높은 노동강도와 위험한 작업환경에 노출되는 환경공무원에게 지원돼서 다행이다. 서울시 도심 청결과 안전 유지에 힘써주시는 환경공무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은용경 사무총장은 “서울시민의 안전과 위생을 위해 밤낮으로 고군분투하는 환경공무원들께 감사드리며, 건강패치를 후원해 주신 다큰그룹에게도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지와 협력을 이어가며 더 나은 기후위기 대응이 취약한 자들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에너지 취약가구를 위한 기부 참여방법은 계좌이체(우리은행, 1005-202-596612 /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또는 홈페이지(서울에너지플러스.kr) 접속을 통한 후원 참여, #70795050 문자기부(건당 2000원), 생활 속 에너지를 절약하고 받은 에코마일리지로도 참여할 수 있다.

취약가구의 에너지 빈곤 완화 지원,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한 탄소중립 및 ESG 경영 실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2-2021-1750~1751/1771~177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