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소닉 BX’(위)와 2024 ‘블레이드 BX’(아래) 제품 이미지. [사진=프로스펙스]
'팬텀소닉 BX’(위)와 2024 ‘블레이드 BX’(아래) 제품 이미지. [사진=프로스펙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프로스펙스는 걷기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해줄 고기능성 프리미엄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팬텀소닉 BX’는 힐(뒤꿈치)과 바닥의 접지각을 30도로 설계 및 앞코 토스프링 부분을 살짝 들리게 디자인했다. 이를 통해 편하고 자연스러운 보행을 도와 장시간 걸을 때도 넓은 보폭과 빠른 보행을 유도, 운동의 능률을 높여준다.

미드솔(중창)에는 카본 플레이트를 내장해 걸을 때 앞으로 내딛는 추진력을 더해주고 일반 미드솔 대비 무게를 25% 줄인 슈퍼라이트 소재로 경량성까지 챙겼다. 워킹화 전문 인솔(안창)인 ‘임팩트 존’을 적용해 충격 흡수력과 아치 지지력을 느낄 수 있다.

색상은 여성용인 코랄과 남성용 네이비, 남녀공용 화이트, 블랙이 있으며 가격은 19만 9000원이다.

‘블레이드 BX’는 업그레이드 됐다. 워터쉴드 기능을 탑재해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추고 발가락을 보호하는 토캡 패턴을 추가했다. 여기에 색상 배색을 다양화했다.

특히 ‘블레이드 BX’ 시리즈의 독보적인 기능적 요소인 발의 좌우 흔들림을 제어해주는 측면 ‘G-FRAME’(지 프레임)과 힐 부위 ‘S-BLADE’(에스 블레이드) 설계로 걸을 때 바른 자세를 유도해 보행 안정성 유지 기능을 갖췄다. 또, 소프트 미드솔을 적용해 신체 충격량을 완화하고 부상 위험도 감소에 도움을 준다.

색상은 여성용인 화이트와 버건디, 남성용인 네이비 색상과 남녀공용인 라이트 그레이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9만 9000원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걷기 운동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건강 관리에도 효과적인 운동이지만, 그만큼 발에 무리를 주지 않는 기능성 운동화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이번 봄을 맞아 선보인 ‘팬텀소닉 BX’와 ‘블레이드 BX’는 ‘워킹 전문가’를 자칭할 만큼 우수한 기능성을 갖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