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식에서 조명우 총장(왼쪽에서 세 번째)를 포함한 교무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인하대학교]
개소식에서 조명우 총장(왼쪽에서 세 번째)를 포함한 교무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인하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20일 전공디자인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하대 전공디자인센터는 맞춤형 전공 상담과 전공 소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전공과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다양한 전공 분야의 연구교수가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 진로를 고려한 맞춤형 전공 상담·지도를 해주며, 학과(전공) 소개 전시회 등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에 대한 진로 탐색을 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중전공 제도와 전공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중전공 참여 졸업생과 재학생 선배들의 경험담을 나누는 전공설계 간담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대학 입학 후 학생들은 자신의 전공과 진로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고 있고, 그 해결책을 찾는 데에도 어려움을 겪는다”며 “전공디자인센터는 인하대학교의 다중전공 등 우수한 교육·학사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생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하대학교는 전공디자인센터가 학생들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