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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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신한카드는 사업 전 영역에서 170여개 AI 모델을 활용, 전방위적 혁신체제 구축하는 ‘AI 5025’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AI 5025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2025년까지 대고객 상담 커버리지를 50%까지 대체해내는 것을 목표로 상담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해 나가는 프로젝트이다. 단순 반복 상담은 AI가 대체하고, 기존 상담인력은 난이도가 높은 상담에 집중해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담구조 혁신에 머물지 않고 △카드발급 △결제 △금융 서비스 △마케팅 △리스크 관리 등에 이르기까지 카드 밸류체인 전 과정에서 AI를 적용, 고도화 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생성형 AI기반 생태계에 적극 참여해 다양한 업권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선다는 복안이다.

신한카드는 AI음성봇(AI상담사) 서비스를 고도화해  △결제내역 안내 △분실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심사 △대출상담 등에 활용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기술 적용 영역을 더욱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음성, 영상, 텍스트 AI 기술들을 융합한 ‘AI 음성 비서’를 통해 개인 맞춤형 음성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면 상담처럼 영상을 생성해 영상과 음성이 결합한 광고와 맞춤형 이벤트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생성형 AI은 현재의 언어모델에서, 향후 고객들의 행동을 예측하는 모델로 발전될 것”이라면서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역량과 양질의 결제 기반 행동 데이터를 보유한 신한카드가 미래의 AI 컴퍼니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와 고객 친화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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