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 회의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 회의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본회의에서 "민주주의라는 위대한 유산을 보다 잘 가꿔 미래세대에 전해줘야 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영빈관에서 화상으로 진행된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공동 개회사를 영어로 진행하면서 "우리 세대에서 민주주의는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획기적으로 증진하였고 세계 평화와 번영의 밑바탕이 되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지난 두 번의 민주주의 정상회의에서 우리는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글로벌 위기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공동의 의지를 다졌다"며 "오늘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미래 세대를 위한 민주주의’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고 했다.

이어 "청년 세대에게 민주주의에 대한 믿음을 새로이 해야 한다"며 "오늘 우리가 모인 이유는 바로 청년들이 인류의 미래이자, 민주주의의 가장 강력한 성장 동력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아울러 "오늘 건설적이고 유익한 논의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개회사에 이어 윤 대통령은 '기술, 선거 및 가짜뉴스(Technology, Election and Misinformation/Disinformation)'를 주제로 본회의 2세션을 주재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