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안양시에서 남서부권 창업혁신공간 개소식 참석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20일 안양시에서 남서부권 창업혁신공간 개소식 참석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지사 김동연)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20일 안양시에서 남서부권 창업혁신공간 개소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현대 미래산업국장과 강성천 경과원 원장을 비롯한 지역 내 산학협력단과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투자설명회와 함께 경기도가 미래 산업의 역점 분야로 지원하고 있는 인공지능 관련 기업과의 정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창업혁신공간은 지역 창업 거점 공간으로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전(全)주기 창업공간 조성, 혁신·신산업 분야 기업 발굴,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곳이다.

도는 민선 8기 중점과제로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를 비전으로 2026년까지 3000개 이상의 스타트업기업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는 판교를 중심으로 20개 이상의 지역에 창업공간을 조성해 창업생태계를 구축하는 ‘판교+20’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판교+20’ 프로젝트의 하나로 문을 연 남서부권 창업혁신공간은 안양로 111번지 경기벤처연성대학교센터 11~14층에 위치하며 연 면적 7031㎡ 규모에 70개 스타트업 입주 공간과 협업 공간을 갖추고 있다.

기업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안양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를 확대·개편한 것으로 안양뿐아니라 과천, 의왕, 군포 등을 포괄하는 경기 남서부권 지역의 벤처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권역 단위 거점으로 기능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권역 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코칭, 대·중견기업과 기술협업, 기술이전 연계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 반도체, 모빌리티 등 신산업 분야를 중점 육성할 계획이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투자설명회에 나선 기업들에게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창업이라는 도전에 나선 스타트업 분들의 용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현대 미래산업성장국장은 “남서부권 창업혁신공간은 지자체 단위로 나눠져 있던 스타트업 지원 정책을 권역 단위로 확대·집중시켜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안양뿐아니라 과천, 의왕, 군포 등을 포괄하는 남서부권역의 핵심 창업거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동부권(하남)과 올 상반기 남서부권(안양)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서부권(부천)과 북동부권(구리), 북서부권(고양) 창업혁신공간이 문을 열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