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초 앞 어린이 보행통로 신설 쇼츠공약 발표하는 박정하 예비후보 [사진=후보측]
단계초 앞 어린이 보행통로 신설 쇼츠공약 발표하는 박정하 예비후보 [사진=후보측]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국민의힘 원주시갑 선거구 박정하 예비후보가 20일 SNS를 통해 단계초 앞 어린이 보행통로 신설, 복개주차장과 연결한 주차잔 조성을 약속하는 쇼츠공약을 발표했다. 

단계초 인근 복개천 주차장은 도로포장이 낡았을 뿐만 아니라 소위 알박기 장기 주차 차량이 많아 정작 주차가 필요한 시민이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등 주차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

특히 단계초 학생 부분은 후문을 이용해 등‧하교하는 데 길이 좁고 언덕도 높아 통학길이 불편하다. 수시로 드나드는 차량 통행으로 위험하기까지 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박 의원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복개주차장과 연결한 주차장을 만들어 인근 주차환경을 개선하고 주차장 한쪽에 학교와 연결된 어린이 보행통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린이 안전은 최우선으로 돼야 한다”며 “원주시 숙원사업인 주차장 문제 해결과 함께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