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 산책로[사진=양산시]
맨발 산책로[사진=양산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정열 기자]양산시는 황산공원 내 맨발 산책로 중 황톳길을 우선하여 조성 중이다.

황산공원 황톳길은 ‘황산 맨발로~’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연장 1.4km, 폭 1.5m로 시오리 이팝로드 중 황산캠핑장~낙동강교에 위치하고 있다.

‘맨발로’는 고창산 황토 100%로 조성해 맨발 걷기의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시 소속 기간제 근로자가 직접 황토 포장, 통나무의자 제작에 참여해 예산 절감의 효과를 보고 있다.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하기 전 작년 11월부터 4개월간 해당 위치에 200m정도 황톳길 임시 조성·운영했으며, 이용객의 의견청취와 설문조사를 통해 황토 비율 및 위치를 선정했다.

황산공원 황톳길 ‘황산 맨발로~’는 ‘2024 양산캠핑페스티벌’ 및 ‘2024 물금벚꽃축제’ 개최날짜인 3월 30일 전 완공해 행사 시 맨발걷기 체험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2024 양산캠핑페스티벌’은 황산공원 캠핑장 일대에서 열리는 축제로 캠핑존, 피크닉존, 플리마켓, 캠핑마켓, 물금불금 야시장, 바비큐존, 친환경 전기 관람차 운영 등이 30일과 31일 양일간 진행된다.

특히 29일 전야제에는 물금불금 야시장, 바비큐존, 플리마켓, 피크닉존 등이 열릴 예정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올해 벚꽃 시즌은 황산공원에서 각종 축제와 함께 ‘맨발로’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