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가 민원 관리 수준이 우수하다고 평가 받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가스안전공사는 지난 19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에서 B유형 기관중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점검은 국민신문고에 민원 등록건수가 50건 이상인 총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건수에 따라 3개 유형으로 구분해 평가했다.

평가항목은 △민원 처리기간 준수도 △접수 신속도 △이송신속도 △담당자 정보 안내율 △ 민원 만족도 △장기 미처리 민원 등 6개다.

공사에 대한 점검 결과 장기 미처리 민원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특히 민원 만족도가 타기관의 약 2배 수준으로 나타나는 등 전반적인 민원관리 수준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본경영을 공사 직원 모두가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이나 민원이 더 빠르고 신속하게 해결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더불어 앞으로는 유사한 민원의 발생이 최소화 되도록하는 예방적 민원관리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