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라남도는 해외에 거주하는 향우,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고향사랑 실천 운동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전남도]
[사진=전남도]

오는 22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중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글로벌 고향사랑 실천 물꼬를 틀 방침이다.

이에 앞서 지난 12일 정광일 세계호남향우회 사무총장(영광 출신)이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와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해외 향우가 참여하도록 전폭적인 홍보와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2013년 창립된 세계호남향우회 총연합회는 미국, 중국, 일본 등 27개국 200만 명의 회원이 참여해 장학사업 등 고향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정광일 사무총장은 "전남도와 세계호남향우회 간 소통과 교류의 폭을 넓혀 고향 발전의 마중물이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특히 세계 호남인의 날인 10월 4일에 즈음한 전 세계 향우회의 고향 방문 기간에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에 적극 동참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경문 전남도 고향사랑과장은 "각계각층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향우의 고향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지금의 전남을 만들었다"며 "지난해에 이어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100만 육성과 고향사랑기부 열풍을 이어가는 등 지역소멸 위기 극복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관광 활성화, 농수축산물 판매 촉진 등 지역 발전에 필요한 새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2022년 9월부터 시행해 현재 44만 명을 모집했다.

가입자에게는 ‘전남사랑도민증’을 발급해 전남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식당·카페 등 230여 가맹점 할인과 ‘남도장터’ 1만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