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훈 신한은행장이 하반기에는 내실경영과 위험요소 관리에 초점을 맞추자고 주문했다.
 
신한은행(은행장 신상훈)은 25일 기흥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본부 임·부서장 및 전국 지점장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및 상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 조선대학교 김병조 초빙교수의 ‘명심보감을 통한 리더의 자세’라는 강연은 참석한 임·부서장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전행 및 사업그룹 단위로 상반기 경영실적에 대한 분석과 하반기 경영전략에 대한 활발한 논의도 진행됐다.
 
경영전략회의에 이어 진행된 2008 상반기 종합 업적평가대회에서는 상반기 영업을 결산,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업점과 직원들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 날 신상훈 은행장은 “하반기에는 고유가 및 서브프라임 사태에 따른 글로벌 경기 둔화가 국내 경제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내실경영을 통해 적정수준으로 자산규모를 유지하고,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반 위험요소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인력, 경비 등 한정된 경영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이재현 기자> nfs0118@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