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립도서관(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휘경어린이도서관, 배봉산숲속도서관, 동대문책마당도서관)이 ‘제60회 도서관 주간(4. 12. ~ 4. 18.)’을 맞아 4월 한 달간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를 펼친다.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안내문. [사진=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안내문. [사진=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도서관 주간이란 매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으로, 60회를 맞은 올해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동대문구립도서관은 이번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4월 한 달 동안 문화로 풍성한 내일을 그릴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과 만날 예정이다.

동대문구립도서관에서 공통으로 진행되는 ‘연체해방데이’는 연체도서를 모두 반납할 경우 연체상태를 해제하는 행사로 4월 8일(월)부터 21일(일)까지 진행되며, 이외에도 도서관별로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행사가 운영된다.

주요 행사로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의 MBTI 성격유형 · 그림책 테라피 강연 ·MBTI로 알아보는 나의 독서취향 · ‘벚꽃팝콘’ 백유연 작가와의 만남 및 그림책 포토존과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의 답십리 독립영화 산책 · 그림책 샌드아트로 만나는 다문화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휘경어린이도서관의 나의 추천도서를 적어보는 나도 북큐레이터! · 세계음식 3D 퍼즐 체험 ▲배봉산숲속도서관의 작가 정맹순씨와의 만남 · 배봉산 둘레길에서 새 관찰하기 ▲책마당도서관의 컬러 별 도서를 전시하는 퍼스널 북 컬러 등 다양한 독서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제60회 도서관 주간 행사 및 프로그램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 행사 별 일정과 접수 · 참여 방법이 상이하므로, 동대문구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해당 도서관의 누리집 방문을 통해 확인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별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따듯한 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독서문화를 경험하고, 책이 주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