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이 유럽 No.1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퍼펙트 프로덕션’ 솔루션을 지원한다. [사진=다쏘시스템]
다쏘시스템이 유럽 No.1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퍼펙트 프로덕션’ 솔루션을 지원한다. [사진=다쏘시스템]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다쏘시스템은 유럽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가 스킨케어, 메이크업, 스파 및 웰니스 제품 포트폴리오의 생산성을 높이고 제조 운영 혁신을 이루기 위해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클라랑스에 버추얼트윈 기반의 유연하고 강력한 통합 제조 운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리소스를 최적화하고 계획부터 실행까지 과정을 조율하는 동시에 각 현장 특성과 역량을 고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제 클라랑스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기반한 다쏘시스템의 ‘퍼펙트 프로덕션’ 산업 솔루션을 도입해 버추얼트윈 기반의 생산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클라랑스는 파리 인근의 기존 생산 공장과 프랑스 트로이에 위치해 올해 말 가동 예정인 HQE 인증(프랑스의 친환경 건축 인증제도)을 받은 공장에 다쏘시스템 솔루션 델미아 아프리소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해 제조 공정의 능률을 최대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한다.

클라랑스는 다쏘시스템의 ‘퍼펙트 프로덕션’을 활용해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는 동시에 운영의 수익성 있는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버추얼트윈 기반 업무진행으로 약 400명의 사용자가 종이없는 업무 환경으로 전환은 물론, 성능 모니터링 및 지속 개선을 위한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생산 능력, 품질 및 추적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데니스 마틴 클라랑스 비즈니스 지원 혁신 책임자는 “다쏘시스템은 화장품 제조 분야에 대해 광범위한 경험과 기술을 갖춘 것은 물론 생산, 물류 및 유지 보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창고 자재 관리를 동기화할 수 있는 글로벌 제조 솔루션으로 클라랑스가 원하는 전략적 성공을 위한 역량과 해답을 제공했다”고 강조했다.

브누아 뒤샹 다쏘시스템 소비재 및 소매 산업 부문 부사장은 “다쏘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과 존경을 받는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브랜드인 클라랑스가 훌륭한 제품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수익성 있게 운영을 확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