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거창군]
[사진=거창군]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두열 기자]거창군은 경남도립거창대학 등에서 실시하는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개최' 교육생을 3월 22일까지 모집한다.

3월 27일과 28일 진행될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사회적경제 창업자 양성을 위해 교육기관에 위탁 추진된다.

1일차는 경남도립거창대학에서 사회적경제 기초 이해교육 및 실무교육, 2일차에는 경남 하동소재 우수 사회적기업 견학을 통한 창업 아이템 발굴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회적경제는 일자리 창출이나 서비스 제공 또는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리활동을 하는 조직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다양한 형태의 조직을 말한다.

거창군 관계자는 “이번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들이 많이 배출 될 수 있도록, 창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를 준비하는 기업가나 창업 희망자, 관심 있는 군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경제기업과 공동체일자리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