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랩]
[사진=안랩]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안랩의 PC용 백신 솔루션 V3가 3월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테스트’의 ‘AV테스트 어워즈 2023’에서 ‘최고의 지능형 위협 방어 솔루션’상을 수상했다.

‘AV테스트 어워즈’는 AV테스트가 한 해 동안 실시한 다양한 PC 및 모바일 부문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능을 기록한 제품에 부여하는 상이다. 

안랩 V3는 AV테스트가 2023년 실시한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의 ‘일반 사용자’ 및 ‘기업용 솔루션’ 부문에 참가해 각각 전회(6회) 만점을 획득하며 ‘최고의 지능형 위협 방어 솔루션’을 수상했다. 참가한 글로벌 보안 기업 중 전회 만점을 기록한 벤더는 안랩이 유일하다.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는 기존 솔루션 테스트와 별개로, AV-TEST가 마이터어택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성하는 시나리오 기반 위협 차단 테스트다.

매 짝수 달(2월, 4월, 6월, 8월, 10월, 12월 총 6회)마다 특정 공격기법을 10가지 위협 시나리오로 상정한 후, 침입단계부터 최종 정보유출까지 단계를 나눠 차단 여부를 측정한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대상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안랩은 2023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에 공개 참가하고 있다. 

안드레아스 막스 AV테스트 CEO는 “안랩은 이번 ATP 테스트에서 악성코드 탐지만이 아니라 이후 단계에서도 공격자의 다양한 침입 시도를 막아내는 뛰어난 역량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AV테스트는 안랩에 ‘일반 사용자’ 및 ‘기업용 솔루션’ 두 부문에서 모두 ‘최고의 지능형 위협 방어 솔루션’을 수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안랩 전성학 연구소장은 “AV테스트의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는 현실적인 테스트”라며 “안랩은 다양한 공격 시나리오의 위협을 모두 초기 차단해내는 등 글로벌 위협 대응 역량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