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교통대 본부. [사진=국립한국교통대학교]
국립한국교통대 본부. [사진=국립한국교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코딩아카데미센터(센터장 송석일)는 학생과 재직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AI 인공지능 입문·산업 인공지능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AI인공지능 입문과정은 초급 과정으로, 기초 파이썬 문법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 이해 및 실무데이터를 이용한 데이터 톤, 생성형 AI 활용 특강 등 인공지능(AI) 융합 중심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산업 인공지능과정은 지역 특화산업을 반영한 인공지능 융합 중심 교육과정을 중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한국교통대 코딩아카데미센터 관계자는 “AI인공지능을 통해 지역 빅테크 기업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지역 산업에 AI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들이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자 교육을 계획했다”고 말하며 “지역도민 및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6월 19일까지며, AI인공지능 입문과정과 산업 인공지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딩아카데미센터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과정은 지역 AI·SW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