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국립한국해양대학교]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국립한국해양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18일 대학본부에서 한화오션(대표이사 권혁웅)과 조선해양 분야 우수 인재육성·첨단기술 연구개발을 위해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동근 국립한국해양대 총장과 이용욱 한화오션 부사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양 측은 긴밀한 상호협력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제로 상호협력하며, 국립한국해양대가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협력체계 구축에 나서기로 약속했다.

또한 ▲조선해양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석박사 연계과정 협력 ▲우수 인력의 상호 교류 및 글로컬대학 교원(JA) 활용 ▲조선해양 분야 산학협력 강화 ▲연구개발 공동추진 및 지역사회 기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과 관련해 해양수산 특성화를 전제로 세계적 명문대학을 구상 중인 국립한국해양대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산학협력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고, 글로벌 수준의 조선해양 분야 대학-산업계-지역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할 전망이다.

류동근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산학협력 강화를 이끌어내고, 경제발전 초석되는 인재를 길러내는 데에도 고등 교육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선정을 위해 앞으로도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계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욱 부사장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을 견인할 인재는 조선 산업계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하며 “한화오션은 국립한국해양대학교와 산학협력을 강화해 지역경제와 조선산업의 동반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한국해양대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해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의 기반을, 한화오션은 업력 강화로 산업 전반의 발전까지의 토대를 닦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