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인천대]
[포스터=인천대]

[이뉴스투데이 인천취재본부 조동옥 기자]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센터장 한기순 인천대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는가 이달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18:30~20:30) 인천대학교 동북아 물류 E-Biz센터에서 ‘금요일에 과학터치'강연을 진행한다.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주관하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은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과학기술자가 최신 연구 내용을 일반인들과 공유하고 지식을 전파하는 만남과 소통의 자리이다. 이 강연은 총 14개로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9일 제1회 강연은 도입강연으로 “내 눈에 카메라가 있다”, 본 강연으로는 “생활 속 시력관리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일정은 인천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 또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신청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기순 소장은 “금요일의 과학터치 강연은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뿐 아니라, 일상생활 가운데 유용하고 흥미로운 과학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또한 이 강연은 과학을 단순히 이론적인 측면에서만 이해하는 것을 넘어서, 실제로 우리의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금요일에 과학터치' 인천지역은 인천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강연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생활과학교실’,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 안내 및 참가 신청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